[장단점 비교] 모바일 상품권 vs 지류 상품권
2023. 7. 14. 20:10ㆍ모바일 상품권 - 인도네시아
인도네시아에서는 모바일 바우처와 지류 바우처 중에서 어떤 것을 더 선호할까요?
#MobileVoucher, #PhysicalVoucher, #모바일쿠폰
사용 과정이 동일하다면? 모바일 바우처
모바일 바우처 사용 절차가 복잡하면? 지류 바우처
어떤 모바일 바우처의 경우에는
해당 브랜드 앱을 다운로드하고 > 회원 가입 > 바우처 코드 입력을 통해 바우처 등록 > 상품 구매 시 결재 과정에서 등록된 바우처 사용 ~의 절차를 거친다.
이런 경우는 사용 절차가 복잡하기 때문에 당연히 지류 바우처를 선호합니다.
인도네시아 대표적 지류 바우처
대표적인 지류 바우처는
- MAP (유통 대기업. 백화점/F&B/슈퍼마켓 등)
- Alfamart (편의점)
- Indomaret (편의점)
- Gramedia (서점)
등이며, 위 브랜드는 모두 모바일 바우처도 가지고 있습니다.
위 4개 사 중,
모바일 바우처를 사용할 경우,
MAP/Gramedia는 앱 다운로드/회원 가입 후 바우처를 등록하는 절차가 있는데 반해, Alfamart/Indomaret 편의점 바우처는 매장에서 바우처 링크 클릭 후 보이는 바코드 화면만 제시하면 되기 때문에 사용이 간편하다.
그런 이유로
전국적으로 분포된 다수의 회원/고객에게 바우처를 제공하는 기업에서는 편의점 (Alfamart, Indomaret) 모바일 바우처가 인기다.
선호하는 이유
- 사용 간편 (이메일/Whatsapp으로 받은 링크 클릭 > 화면에 바우처 보임 > 편의점에서 바로 스캔)
- 전국적으로 매장 방문 용이 (전국에 약 1만 개의 매장)
- 전 국민 이용 (고소득층 등 특정 계층에 한정되지 않음)
P.S.
당사에서 보유한 200개 이상의 모바일 바우처 상품 중에서, 팬데믹 이후 편의점 바우처보다 더 인기가 높아진 바우처는 전자지갑 바우처임.
전자지갑: Gopay, OVO, DANA, Shopee Pay
PT. Aldmic COOPN Digital (쿠프마케팅)
CFO 박단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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