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 판매채널 드디어 오픈! (감사합니다, 본사/인니 IT팀)
2023. 5. 29. 00:27ㆍ모바일 상품권 - 인도네시아
1. '모바일 e-Voucher 선물하기' 자체 mall 구축
2. 본사 플랫폼 100% 연동 완료.
'모바일 e-Voucher 선물하기' 자체 mall 구축
인도네시아에는 상품권 구매 후
모바일 카드(스티커)를 고르고
메시지와 함께 친구에게 보내는
'선물하기'가 사실상 없었습니다.
인구 대국 인도네시아에서
모바일 상품권 선물하기 시장을 연다는 Frontier 정신으로
그래서 공을 들였고
이게 출시되면 B2C 매출에 큰 기여를 할 거라고
'한 번도 안 써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써본 사람은 없을 거라고' 자신하면서.
드디어
선물하기 카드 이미지를 선별하고,
상품을 카테고리에 맞게 올리고,
친구의 왓삽(Whatsapp, 왓챕)으로 상품권을 바로 보낼 수 있는
자체 사이트가 오픈했다.
사이트 활성화를 위해서는
사이트 홍보 활동이 필요한데
B2C 판매는 Shopee, Tokopedia, Lazada, Blibli 등 e-Commerce에서 주력하고
이 사이트는 B2B 제휴 및 홍보용으로 활용하기로 했습니다.
연동에 문제없는 완벽한 사이트 구축에 집중했습니다.
(현재는 Samsung Gift Indonesia (=Samsung Galaxy mall), T사, O사, L사 등과 연동되어 있습니다.)
본사 플랫폼 100% 연동 완료
알드믹에서는 인수하기 전부터 자체 바우처 발송 시스템이 있었습니다.
VMS (Voucher Management System)
하지만 이 사이트에서는 본사 플랫폼을 100% 활용했습니다.
연동에 시간은 좀 걸렸지만
advanced 한 본사 플랫폼이 인도네시아에도 장착됐습니다.
본사/인니 IT팀과 관련 담당자들. 감사합니다
PT. Aldmic COOPN Digital (쿠프마케팅)
CFO 박단열입니다.
'모바일 상품권 - 인도네시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용 후기] 코로나 시즌 Grabfood 배달음식 바우처 선물 (0) | 2023.07.14 |
---|---|
전통 레스토랑 프랜차이즈 Bakmi GM과 협업 (브랜드 전용 웹페이지 구축) (0) | 2023.07.14 |
상품 구성을 처음부터 다시 (#팔리는 브랜드는 따로 있었다) (0) | 2023.05.28 |
모바일 쿠폰 출시 전야. 내부 테스트 (#이 정도면 충분하지? (0) | 2023.05.28 |
브랜드 확보를 위한 악전고투 (#쉽지 않네요) (0) | 2023.05.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