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5. 28. 22:56ㆍ모바일 상품권 - 인도네시아
한국에서부터
상품권 판매 상위 브랜드와 뜨는 브랜드를 모니터링해 왔고
알드믹의 기존 data를 활용한 실제 고객이 구매하는 브랜드를 종합해
매출은 거짓말 안 해요
[불편한 편의점] 김호연 장편 소설 중
타겟 브랜드 리스트를 정리하고
모든 네트워크를 통해 브랜드 확보에 들어갔습니다.
소수의 상품에서 대부분의 매출이 나오는
파레토 8:2 법칙은 한국과 인도네시아에서 이미 경험하고 있었기 때문에
Top 랭크 브랜드와 Raising Star 브랜드에 집중하고
20% 시장을 위한 그 외 브랜드 확보에도 적절한 시간을 할당했습니다.
TOP 브랜드 (Merchant)
아뿔싸, 벽에 부딛!
그런 탑 브랜드에는 이미 독점적 공급계약 업체가 있었고
여러 회사와 계약을 하는 것에는 관심이 없었습니다.
심지어 선구매를 하겠다고 해도 거절했습니다.
기존 공급사에 가서 구매하세요
떠오르는 스타 브랜드: 커피 브랜드 3 총사
아직 독점 계약이 성사되지 않은
그렇지만 당시에도 전국에 200-600개의 매장을 가지고 있던
Rising 스타 커피 3 총사를 틈새 브랜드로 선정하고
브랜드 계약에 박차를 가했습니다.
(Kopi Kenangan, Janji Jiwa, FORE)
결국 3개 브랜드 모두를 확보하는 데 성공했으나
이 젊은 커피 기업들은
전통적인 레스토랑 브랜드와 달리
자체 앱, IT, 투자 등에 밝은 신생 기업들이었습니다. (Kopi Kenangan은 유니콘 기업이 되었습니다.)
<기사: Kopi kenangan 유니콘 기업에 등극>
https://money.kompas.com/read/2021/12/28/214500126/jadi-unicorn-kopi-kenangan-targetkan-punya-1.000-gerai-di-tahun-2022
뛰어난 사업 수완을 가지고
소위 뜨는 사업 카테고리인 '테이크아웃 커피 외식업'에도 진출한
그런 곳이랄까요?
모두 자체 앱 보급에 주력했고
자체 앱 프로모션을 공격적으로 진행하면서
아직은 Kopi Kenangan만 성공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239개 브랜드 확보
지금 이 글을 쓰면서 브랜드 수를 확인해 보니 239개입니다.
지금까지의 여정은 터프했지만,
가속이 붙겠지?
당연하지. 이미 붙었어.
브랜드 확보는 지금도 계속 진행 중입니다.
(아직 제휴 전인 한국 브랜드 문의 담당자가 이 글을 보고 계시면 연락 주세요)
PT. Aldmic COOPN Digital (쿠프마케팅)
CFO 박단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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