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바우처 실제 활용 사례 [에듀테크 리워드]

2023. 10. 24. 18:44모바일 상품권 - 인도네시아

에듀테크 플랫폼에 포인트 시스템/몰 구축


"에듀테크 플랫폼에 포인트 시스템/몰 도입, 모바일 바우처 활용 사례"

인도네시아 진출한 에듀테크 회사 M사는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한 리워드 시스템을 구축 중입니다. M사는 인도네시아 최고의 대학인 UI (University of Indonesia)와 협업하여 직업적 역량 개발에 초점을 맞춘 온라인 학습 및 평가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EduTech #EdTech #온라인교육

또한 취업자, 구직자, 해고자, 영세 자영업자 등을 대상으로 취업 및 창업 교육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M사는 포인트 시스템과 포인트 몰(Point Mall)을 도입하여 각 단계를 통과하거나 우수한 성과를 보일 경우 포인트(Reward)를 제공합니다. 이는 학습 성취도와 완료율 높이기 위한 전략입니다.

 

M사의 온라인 학습 플랫폼은 스마트폰만으로도 학습에 불편함이 없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PC가 없는 교육생들까지 배려하는 고객 맞춤형 서비스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에 오래 살았던 나도 이런 생각은 못했는데, 고객 맞춤형 서비스 !!"

 

그러나 '무료'로 들어온 수강생들의 적극성과 완료율이 낮은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M사에서는 특정 단계 통과 시, 우수 성과자, 완료 시 등 여러 단계에서 리워드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교육학적이며 심리학적 접근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우수 완료자에게는 수강료 전액에 해당하는 포인트를 리워드로 돌려주며 교육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Pre-Employment Card #훈련비 지원프로그램

이렇게 한국어 교육도 있다.

또한 한국어 교육도 실시하며 한국 기업들이 대거 진출하면서 한국어 잘하는 인니 직원들이 모셔가는 곳이 많아졌습니다. 한국어를 잘한다는 것은 한국 대학에 유학을 다녀온 정도 수준으로 유창한 실력자들도 많아졌습니다.

직업 현장에서 환영하는 잘 준비된 인재가 양성되길 간절히 바랍니다.

인도네시아에서 또 하나의 콴다가 되길~.

‘콴다’를 서비스하는 매스프레소는 20개 국가에서 교육 앱 랭킹 1위를 차지한 교육 특화 스타트업이다. ‘콴다’는 문제 사진을 찍으면 자체 개발한 광학 문서인식(OCR) 기술을 활용해 5초 안에 맞춤형 풀이와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는 학습 앱이다. 베트남과 인도네시아 등에서 매달 1,000만 명 이상의 학생이 사용하며, 구글 본사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받기도 했다.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1144726635738808&mediaCodeNo=257&OutLnkCh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