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인도네시아 대부분의 전자회사는 모바일 쿠폰을 사용하나? (ft.안쓰면 손해)
2023. 10. 24. 18:38ㆍ모바일 상품권 - 인도네시아
"인도네시아 전자제품 기업들, 왜 모바일 쿠폰에 집중할까?"
- 경쟁적으로 모든(?) 전자회사들이 모바일 바우처 활용 마케팅 참여
- 온라인에서 직접 청구(Claim)에 익숙해짐
- 손 쉬운 Claim 방법, 편리한 발송
- 이벤트가 이어지고 있음 (성과가 있었다는 의미)
리워드 대상: '판매사원'에서 '구매고객'으로 이동 중(?)
최종 고객 대상 리워드 행사 큰 폭 증가
- 판매 사원에게 추가적인 리워드로 모바일 바우처 활용(꽤 오랜 기간)에서 구매 고객에게 직접 지급되는 방식으로 비중 변화 중.
- 매장 판매 직원의 권유보다는 구매 고객의 주관적인 결정권이 커지고 있다는 반증.
- (참고) 인도네시아에서 모든 사업영역을 포괄적으로 볼 때 구매 고객 리워드보다 판매 직원 리워드(인센티브)에 모바일 바우처 더 보편적으로 활용 중.
주요 고객
주요 공급 바우처
아래는 당사에서 진행한 프로그램 중 일부
(구글/IG 노출 건 only)
안 쓰면 손해
꿀팁 비공개
바로 비용 절감이 되는 꿀팁이 있습니다. 연락 주시면 개별적으로 안내해 드립니다. (연락처: 아래 링크)
https://voucherindonesia.tistory.com/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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